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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1-02-08 13:17
생활수칙 - 피로예방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6,203  
피로의 예방


 
1. 일과계획을 세워서 어려운 일은 작업능률이 가장 좋을 때 처리하도록 한다.

2. 일의 내용에 변화를 주어 기분을 전환시킨다.  3시간 동안 계속 근무하는 것보다 1신간마다 5분씩 기재개를 켠다든지, 다른 사람과 이야기를 나눈다든지 하면 피로를 덜어주고, 훨씬 효과를 올릴 수 있다.

3. 일과가 끝난 후에 할 일에 흥미를 갖도록 한다.  즉 하루의 일을 마친 다음 오락활동을 할 것을 생각하면 심리적으로 빨리 처리하게 된다.

4. 하루의 피로를 회복하기 위하여 휴식과 수면을 얼마나 취하여야 할 것인가를 계획한다.

5. 단백질이 풍부한 아침식사를 하여 아침나절에 피로가 생기지 않도록 막는다.

6. 여자들은 철분이 풍부한 음식물을 섭취하여 철분결핍성 빈혈증에서 초래되는 피로를 예방한다.

7. 직장에서는 대부분 의자에 앉아서 생활하게 되므로 의자가 몸에 잘 맞도록 설계되어야 한다.

8. 모든 위치에서 일을 능률적으로 할 수 있는 자세를 취하여 에너지를 소비하지 않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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