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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9-12-07 08:50
생활 속 체온 올리는 간단한 방법 5가지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16  
 보도매체 : 경향신문
보도일자 : 2019.11.28  

생활 속 체온 올리는 간단한 방법 5가지

매일 아침 스트레칭 후 30분 걷기 큰 효과

찬물 대신 따듯한 물...커피는 수분 빼앗아


자는 동안에는 호흡·땀 등으로 많은 수분이 빠져나간다. 또 기상 후에는 소변을 통해 노폐물과 수분이 같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특히 충분한 수분섭취가 필요하다. 이때 찬물 대신 따뜻한 물을 마시자. 찬물은 안 그래도 낮은 아침 체온을 급격히 떨어뜨린다. 반면 따뜻한 물은 몸속을 따뜻하게 데우면서 체온을 올린다. 커피는 수분을 빼앗기 때문에 아침에 꼭 마시는 사람도 따뜻한 물을 먼저 마시는 것이 좋다.

경희대한방병원 위장소화내과 김진성 교수는 “평소 몸의 열을 높이고 대장을 튼튼히 하는 인삼·대추·생강차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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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희대학교한방병원 한방내과(위장소화)/구강병클리닉  http://www.oridoc.co.kr